BoostCamp AI Tech NLP 6기

[부스트캠프 AI Tech NLP] 네이버 부스트 캠프 6주차 회고

언킴 2023. 12. 15. 16:34
반응형

 

이번주차에는 STS (Sentence To Similarity) Task 를 다루었다. 그리고, N21, N2N, N2M 등 NLP Task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다. 간단한 예제를 다루게 되고, 예제를 통해 실제 작동되는 방법을 다룰 수 있어서 좋았다. 

 

피어 세션

피어 세션에는 Sentence BERT, SimeCSE, RoBERTa 등 NLP 관련 과거 논문 및 Self-supervised Learning에 대해서도 다루어서 NLP Task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STS Competition

KoSTS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험을 진행하여, 리더보드에 성능을 비교하게 되었는데, 팀원분들이 다들 열심히 해주셔서 새로운 방법으로도 접근할 수 있게 되고 다른 시각을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