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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t] Sentiment Analysis in TripAdvisor, Ana Valdivia (2017)

언킴 2021. 11. 6.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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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timent Analysis in TripAdvisor / IEEE Intelligent Systems Vol. 32 (2017) Ana Valdivia, Victoria Luzon, Francisco Herrera

 

Web 1.0에서 Web 2.0으로 변화하면서 웹에 방대한 양의 Review나 사용자의 의견 등의 데이터가 많아졌다.

 

본 논문에서는 감성분석을 수행하는데 CoreNLP, Syuzhet, Bing, SentiStrength 총 4가지의 분석 기법을 통해서 Tripadvisor Review를 분석했다. 

 

첫번째로 긍정적인 리뷰만을 가지고 분석을 시행했는데, 긍정적인 리뷰 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양의 부정적인 리뷰들이 속해있었다.

 

사용자들은 주로 평점을 좋게 주고, 리뷰 내용은 부정적인 의견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평점 라벨 자체만으로 분석을 시행하게 되면 제대로된 분석 결과를 도출하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하고, Aspect-based 감성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