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2023 상반기 SK플래닛 인턴 모집 Engineering (AI) 후기

언킴 2024. 2. 2. 10:40
반응형

이번에는 2023 상반기 SK플래닛 인턴 모집에 지원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한다.

 

모집 분야에서 Engineering (AI) 분야에 지원하였고, 합격하게 되면 2023.04.10 ~ 2023.07.07 까지 인턴을 진행한다. 

 

전형 프로세스는 서류 전형 -> 코딩 테스트 -> 인터뷰 -> SKCT -> 채용검진 -> 합격자 발표 -> 인턴십 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류 전형

서류는 간단하게 보는 것 같고, 무난하게 합격 했다. 별다른 스펙은 없었지만...

 

 

 

 

직무 면접/ SKCT

나는 AI 분야에 지원했기 때문에 별도의 코딩 테스트는 없었다. 그래서 서류 전형 이후에 바로 직무 면접과 SKCT를 진행하였다. SK의 경우 6개월 내에 SKCT를 합격한 경험이 있으면, 추가로 시험을 보지는 않는다고 한다.

 

직무 면접에서는 내가 작성한 논문에 대해서 기술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머신러닝, 딥러닝 등에 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예를 들면,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차이점에 대해서 기술한다거나, Non-Convex Optimization에 대해서 기술하는 형태로 질문이 들어왔다. 

 

아마 팀마다 다를 수 있으나, 내가 지원한 AI 팀은 IoT개발팀으로, 컴퓨터 비전이나 신호 처리쪽으로 다루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질문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운이 좋게도 "합격" 할 수 있었다.